단기선교 대표 후원자 세우기(중보기도, 문서관리, 재정관리)

2013. 3. 1. 18:07 신앙/선교(宣敎)

 

 

 

 

 

 

 단기선교사는 선교지로 떠나기 전에 재정관리, 문서관리, 중보기도를 담당해 줄 대표 후원자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선교사가 선교지에서 사역을 하다보면, 재정정리나 문서관리에 소홀해 지거나 미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분담을 통해 일의 효율을 높일 뿐 아니라 후원자들에게 선교에 간접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각의 후원자가 해야 할 업무에 대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보기도 후원자

 

 정기적으로 선교사와 연락해서 기도가 필요한 제목들이 없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선교사가 부탁한 기도제목이 있다면 선교사 지인들과 소속 교회, 소속선교단체에 전달해서 같이 기도해주도록 독려해야 합니다.

 

 

                                      출처: http://cfs5.blog.daum.net/

 

 

2. 문서관리자

 

 개발도상국과 같이 사회적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곳은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도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선교사가 메일을 통해 문서를 직접 보내면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기도편지를 작성해서 일단 문서관리자 한 명에게만 전송합니다. 문서관리자는 단기선교사가 보내준 기도편지를 선교사 지인들에게 전달합니다. 전달할 때는 선교사 근화에 대한 간략한 코멘트를 적어 전달하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소속교회 청년부 담임목사님, 청년부 선교국장, 파송단체에게는 필히 전달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청년부 담임목사님께는 직접 프린터로 출력해서 드리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소속교회 공동체 사람들도 선교사 기도편지를 볼 수 있도록 공동체 홈페이지에도 게재해야 합니다.

 

 

 참고로, 단기선교사는 최소 2달에 한 번은 기도편지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편지는 현재 선교사의 상황을 알려주는 것 뿐 아니라 선교보고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두 가지 내용은 합해서 써야합니다. ‘~로 끝나는 글체는 다소 가벼움을 드러낼 수 있으므로 ‘~체를 쓰도록 합니다. 기도편지는 쓰는 것은 선교사를 위해 기도하는 후원자들이나 가족들에 대한 예의이므로, 귀찮더라도 정기적으로 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출처: http://cfile4.uf.tistory.com

 

 

 

3. 재정 관리자

 

 매달 통장정리를 통해 입출내역을 확인하고, 단기선교사가 현지에서 주로 사용하는 통장으로 돈을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통장으로 돈을 입금할 때는 누구의 후원금인지 명확하게 기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선교사가 필요한 물품이 있으면 후원통장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현금을 인출해서 사용하면 거스름돈을 처리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재정관리자 재정적 여유가 있다면 선 지출하고 후원통장에서 재정관리자 계좌로 사용한 금액만큼 이체시키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후원재정에 관해서는 타인에서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재정에 관한 모든 문제는 선교사와 재정 관리자 사이에서 처리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선교적 마인드를 가진 교역자나 지인들에게 재정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표시를 눌러주세요.

더 많은 사람과 소통 &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89)
프로필 (19)
삶을 살아내다 (40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6)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5)
책과 글, 그리고 시 (252)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