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스나이퍼(American Sniper, 2015)_ 전쟁은 인간의 삶을 파괴한다.

2015. 1. 23. 23:38 삶을 살아내다/일탈(逸脫)




출처: www.stevenh.co.kr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 출연: 브래들리 쿠퍼, 시에나 밀러, 제이크 맥더맨



적은 그를 악마라 부르고

우린 그를 영웅이라 부른다



# 전쟁은 인간의 삶을 파괴한다. 



전쟁은 그 명분이 어떠하든지간에, 그 승패가 어떠하든지, 전쟁를 치른 모든 자들을 파괴한다. 전쟁의 논리는 Eye for Eye당신이 나를 공격해서 나의 조국, 동료, 가족을 위협했으니, 그에 상응하는 반격을 해주겠다. 내 동료를 죽었으니, 너도 죽어야 한다. 




주인공인 저격수는 아군을 공격하는 모든 적에게 총구를 겨눠야 한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공격에 가담한 자는 죽음을 당해야 마땅하기에, 그는 총을 겨눈다. 하지만, 저격수는 총을 쏘는 기계가 아니다. 모든 생각과 감정을 느끼는 인간이란 말이다. 적이라고 하지만, 그 적도 인간이고, 그 적을 쏘는 또 다른 인간, 저격수는 전쟁터에서 혼란스럽다. 저격수는 전쟁터에서, 그리고 전쟁이 끝난 후에도 전쟁의 상흔을 몸에 새긴채 살아간다. 멀쩡한듯 하지만, 정신세계는 이미 파괴되었다. 전쟁은 인간의 삶을 파괴한다. 




영화보는 내내 저격수의 긴징감과 정신적인 혼란스러움이 나를 압도했다. 너무나 사실적이어서 그 전쟁터에 서 있는 기분이었다고 할까. 아직도 심장이 두근거린다. 그 총성, 그리고 조국을 위해, 그 알량한 명분을 위해 죽이고 죽어가야만 하는 이들이 계속 눈에 아린다.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96)
프로필 (20)
삶을 살아내다 (406)
책과 글, 그리고 시 (25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7)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6)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