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 라운드(Another round, 2020) - 인간의 혈중알코올 수치가 0.05% 부족하다

2022. 3. 19. 18:18 삶을 살아내다/일탈(逸脫)

 출처: Daum

 

 고등학교 역사 선생님인 마틴(매즈 미켈슨)는 일상의 무료함에 무기력해져있다. 그러던 중 친구 생일모임에서 인간의 혈중알코올 수치가 0.05%가 부족하다는 가설을 접하게 된다. 다른 말로 하면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창의력과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상이 무료한 마틴은 그 가설을 직접 자신에게 시험해보기로 한다.  약간의 술을 마시고 들어간 첫 수업에서 마틴은 발음이 꼬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 정도 혀꼬임은 통제가능할 것이라고 판단되어 가설을 계속 검증하기로 한다. 이제는 마틴뿐 아니라 세 명의 교사 친구들도 가담하게 된다.

 처음에는 약간의 술이 그들의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불어준다. 그들은 알코올의 힘을 빌려 학생들을 더 열정적이고 진취적으로 가르친다. 알코올의 효능을 검증한 그들은 더 나아가 알코올 농도가 인간 능력의 효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해보기로 한다. 알코올 농도를 높여가면서 그들의 행동양상을 살펴본다. 과유불급이라고 했던가. 알코올 농도가 높아지고 술을 마시는 횟수가 늘어가면서 그들은 술을 마시는 횟수와 농도를 제어하지 못한다. 술을 과하게 마셨던 날, 한 친구는 침대에 오줌을 쌌고, 한 친구는 물에 뛰어 수영을 하기도 했으며, 또 한 친구는 얼굴에 상처을 입은 채 바닥에서 잠이 들었다. 그 중 술에 중독된 '톰뮈'라는 친구는 학생들의 졸업시험이 있던 날 호수에 몸을 던졌다. 우리 모두가 알듯이 지나친 음주는 인생을 망가뜨린다. 

  톰뮈의 장례식에 다시 모인 세 친구는 레스토랑에 모여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있었다. 때마침 졸업생들이 탄 버스가 그곳을 지나쳤고, 세 친구는 그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밖으로 뛰어나간다. 그곳에서 그들은 다시 술을 마시게 되고, 마틴은 자신이 짊어진 무거운 삶의 무게를 내던진 채 춤을 추기 시작한다. 인생에 정답은 없다. 어쩌면 그들이 실험했던 가설이 진실일지도 모른다. 

 

"인간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5% 부족하다"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96)
프로필 (19)
삶을 살아내다 (406)
책과 글, 그리고 시 (25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7)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6)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