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공공기관] 취업 전략_공기업을 준비하는 방법

2018. 5. 30. 21:10 자료공유/취업

[공기업/공공기관] 취업 전략_공기업을 준비하는 방법


출처: job.alio.go.kr



안녕하세요, Diaspora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네요... 하지만 날씨가 덥더라도 취업준비생은 열심히 취업을 준비해야겠죠~취업을 준비하는 여러분! 화이팅!


그럼 오늘은 공기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뚜렷한 계획없이 준비해서 애를 좀 먹었습니다... 그럼 공기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라! 

공기업 필기시험 유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ncs+전공시험'유형이고, 두번째는 ncs, 세번째전공시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먼저 자신이 어떤 유형에 강한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만약 ncs에 약하고 전공시험에 강하다면 첫번째 유형 중 ncs비중이 낮고 전공시험 비중이 높은 공기업이나 전공시험만 실시하는 공기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반대로 ncs에 강하다면 필기시험이 ncs로만 실시되는 공기업만을 목표를 준비하면 됩니다. 


2.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라!

자신의 강점을 파악했다면, 이제 지원할 공기업을 정해야 합니다. 자신이 전공시험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사람이라면, ncs 필기시험을 실시하는 공기업은 일단 다 배제합니다. 그런 다음 전공시험을 중점적으로 보는 공기업을 다 찾습니다. 여기서 생각해야 할 것은 자신의 강점입니다. 전공 중에서도 자신이 더 자신있는 과목을 필기시험으로 실시하는 공기업을 찾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이 A, 두번째 자신있는 과목이 C라고 합시다. 공기업에서 A,B, ㄴ공기업에서 B,C, ㄷ공기업에서 A를 실시하면 공기업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되 B과목도 조금씩 공부하면서 ㄱ, ㄴ공기업을 목표로 삼는겁니다. 


3. 정보를 최대한 확보하라!

제 생각에 ncs는 머리 좋은 사람이 ncs 문제를 잘 풀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문제에 익숙해지고 연습량이 많아지면 ncs 필기시험도 평균이상의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다시 말하면 ncs 합격여부는 기본 머리 + 연습량 및 문제푸는 스킬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또한 특정 공기업의 ncs 유형만 준비해서는 고득점을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많은 ncs 유형과 시험문제를 확보해서 문제를 풀어봐야 합니다.  

전공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은 전년도 실시된 필기시험의 유형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필기시험을 위해 한 과목만을 준비한다고 하더라도 300~400페이지 분량의 전공책을 다 공부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이나 네이버에 공기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카페에 가입해서 최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합격 수기를 잘 참고해서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필기시험을 효율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공기업 면접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취업하는 그날까지 힘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88)
프로필 (19)
삶을 살아내다 (40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6)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5)
책과 글, 그리고 시 (251)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