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2. 01:46 카테고리 없음
"주님안에서 승리하세요"
크리스챤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구이다. 근데 그들이 이러한 문구를 사용하면서, 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고 있는지 의아스럽다. 왜냐면 그들의 삶이 나아가는 방향을 보면 주님안에서 '승리'의 뜻이 헷갈리기 때문이다.
'승리'의 사전적인 의미는 '겨루어 이김'이다. 세상에서 말하는 일반적인 승리란, 치열한 경쟁에서 다른 사람을 짓밟고 이긴자를 위한 것이다. 버티는 놈이 승자든, 강하 놈이 승자든, 진짜 경쟁에서 이기는 놈이 승리한 놈이 되는 것이다. 더욱이, 요즘은 덜 가진자가 가진자를 이기기 어렵고, 못난놈이 잘난놈을 이기기는 더더욱 어려운 시대다. '승리'하는 놈도 이미 정해져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크리스챤이 말하는 승리의 개념은 다르다고 본다. 본디, 십자가로 죽어야, 다시 사는 기독교 본질을 제대로 알고 있다면, 우리에게 승리란 무조건적으로 모든 것에서 이겨야 되는 것이 아님을, 이해할 것이다. 더욱이, 주님,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한다는 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그분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크리스챤으로서 삶을 살아내는 것이다. 절대, 나로서는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질그릇 속에 있는 보배, 그리스도의 심히 큰 능력으로 나는, 나로서는 도저히 불가능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게 바로, 크리스챤들이 말하는 '승리'다. 그러니, 제발, 승리하자.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아게 하려 함이다
우리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
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에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고린도후서 4:7-10
Live out Christian's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