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3)

2021. 1. 31. 23:20 신앙/기도(祈禱)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행위와 노력으로는 하나님께 나아갈 자격이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하나님의 양자로 삼아주셔서 하나님나라를 상속받을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로서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시며, 우리의 모든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그 자체로 완전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존귀와 위엄에 어떤 것을 더할거나 뺄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의 이름이 온전히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길 원합니다. 당신 자체로 당신의 모든 것이 찬양받기에 합당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승리로 이땅 가운에 이미 임하였습니다. 이미 임하였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은 이 세상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성취로 말미암은 밝은 빛이 어두움을 완전히 몰아낼 그 날을 고대합니다. 당신의 뜻이 완전히 이루어질 그 날을 기도하며 기다릴 뿐입니다. 우리는 그날을 기대하면 이미 임한 하나님 나라의 영광과 뜻에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다만, 더 간구하는 것은 우리의 기도와 순종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십니다. 우리가 구하지 않아도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우시지만, 우리의 기도를 통해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는 것을 즐거워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우리가 기도 드릴 때에, 그것이 하나님의 뜻에 맞다면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선한 것을 베풀어 주실 것을 믿고 있습니다. 제가 직면한 직장이나 결혼의 문제도 가장 좋은 때에 가정 선한 것을 베푸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합니다. 

 

고백하건대, 나의 일생가운데 하나님은 내게 가장 좋은 것으로 베푸셨습니다. 나의 아픔이었던 고3의 아픔을 말끔하게 치유하시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아니었다면 아직까지 자기연민과 자책으로 점철된 삶을 살고 있었을겁니다. 나를 치유하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입니다. 또한, 선교하는 1년간 나를 지키시고 돌보시어 하나님의 일에 조금이나마 동참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의 미천함을 하나님께서 아시오나, 그 미천함까지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학원에서 나의 어리석음과 고집으로 모든 것이 어긋나있을 때도 하나님은 사람을 붙여주시고 길을 열어주시어 대학원을 졸업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할 뿐입니다. 취업하는 과정가운데서도 하나님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게 미리 공부하게 하시고 공부한 것을 통해 취업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악한 세상의 유혹에서 온전히 나를 지켜주시고 악에서 구하여 주시기를 온전히 구할뿐입니다. 성령으로 온전히 새로운 사람이 되었지만, 아직 연약한 육신 가운데 거하는 자라 세상의 시험에 넘어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넘어지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음을 온전히 깨달아 날마다 새로운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나의 신음소리까지 들으시는 나의 하나님, 나의 모든 기도를 들으시고 내게 가장 좋은 것으로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은 일하시며,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베푸시는 분임을 믿습니다. 나의 하나님, 날마다 내게 은혜를 베푸시고, 나는 그 은혜를 깨닫고 감사드리기를 원합니다. 나의 아버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오늘도 나를 지켜주시고 하나님앞에 나와 기도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영광과 찬양을 올려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89)
프로필 (19)
삶을 살아내다 (40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6)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5)
책과 글, 그리고 시 (252)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