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2)

2021. 1. 26. 23:28 신앙/기도(祈禱)

 

 

 

 

1. 부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하나님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양자 삼아주셔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만 하나님의 양자가 된다는 것이 우리에겐 그저 은혜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 크신 사랑과 자비와 긍휼하심이 우리를 하나님 앞에 엎드리게 합니다. 우리에게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허락하시고, 우리가 구하는 것마다 응답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괴로울 때나 힘들 때 아버지 당신의 그품 안에서 안식과 평안을 누리길 원합니다. 하나님 당신은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2. 첫 번째 간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하나님의 이름은 홀로 찬양받기에 합당합니다. 하나님은 자존 하시며, 완전하시며, 그 이름이 영원토록 무궁하십니다. 하나님의 그 위엄과 영광과 존귀하심은 그 어떤 것으로도 더 보탤 수도 더 뺄 수도 없음을 고백합니다. 다만, 우리의 찬양과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이름과 그 위엄이 거룩히 여김을 받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3. 두 번째 간구: 나라가 임하시오며
하나님의 구속 역사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완전한 승리로 하나님 나라는 이미 임했습니다. 다만, 아직 하나님 나라가 완전히 도래하지 않았지만, 이미 비친 찬란한 빛이 어둠을 몰아내고 있습니다. 빛 가운데 어둠은 물러갈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권세가 이 땅 가운데 찬란하게 임하여 이 땅의 모든 것들이 새로이 되는 날을 고대합니다. 

4. 세 번째 간구: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이미 임한 하나님의 나라 가운데 주님의 통치가 실현되고 있사오니 우리는 그 뜻에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온전한 구원 역사 가운데 홀로 모든 것을 하실 수 있지만, 우리를 이땅 가운데 불러주시어 조금이나마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동참하게 하심에 감사 드립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새롭게 된 존재로서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데 동참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삶의 터전에서 하나님의 당신이 통치가 실현되고 있사오니, 우리가 서 있는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5. 네 번째 간구: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통해 우리를 필요를 더 채우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진정 깨달아야 하는 것은 우리의 힘으로 얻는다고 생각하는 그 모든 것이 그저 하나님의 은혜였다는 것입니다. 주신 이도 하나님이요, 가져간 이도 하나님임을 깨닫게 하시고 그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에게 가장 선한 것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믿기를 원합니다. 다만, 우리는 인생의 앞길을 알지 못하여 불평과 불만을 내뱉을 수 있으나, 그 때도 우리게 가장 선한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을 주실 하나님을 믿습니다.

6. 다섯 번째 간구: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는 오직 은혜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인간의 노력과 행위로는 해결할 수 없는 죄의 문제를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해결해주셨습니다. 그 값없는 은혜를 날마다 깨닫게 하시어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내게 아주 조그마한 피해를 끼친 사람을 용서하지 못한다는 것은 십자가의 은혜를 전혀 모른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용서하지 못하는 것은 용서받지 못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그러하오니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용서함으로 그리스도께 용서받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삶을 살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성취하신 사랑의 크기와 너비를 분명히 깨달아, 그 사랑으로 모든 이를 용서할 수 있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7. 여섯 번째 간구: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새로운 존재가 되었으나, 아직 세상 가운데 거하기 때문에 사탄의 유혹에 현혹될 때가 있습니다. 신자인 우리는 넘어질 수 있으나 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하시고, 넘어졌으나 다시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을 힘입어 담대히 일어설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믿기를 원합니다. 또한,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를 눈동자같이 지키시며 돌보신다는 것을 고백하며, 우리를 모든 악한 것에서 구하실 것을 믿습니다.  

8. 송영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그 어느 것도 하나님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훼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미 승리하셨고 완전히 승리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승리자 되신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필요를 간구하였사오니, 우리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기도를 통해 온전히 이루어지길 간절히 원합니다.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88)
프로필 (19)
삶을 살아내다 (40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6)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5)
책과 글, 그리고 시 (251)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