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1)

2021. 1. 24. 18:57 신앙/기도(祈禱)



1. 부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고 완전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모든 세계를 다스리십니다. 만물 중 그 어느 것 하나도 하나님의 주권을 벗어난 것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자비하신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은혜로 우리를 자녀로 불러주셨습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아가 필요한 모든 것을 기도드립니다. 아버지 되신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귀기울여 들으시고 반드시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2. 첫 번째 간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하나님의 이름은 찬양받아야 마땅합니다. 하나님은 의로우시며, 진실하시며, 자비로우시며, 긍휼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완전하신 분입니다. 우리의 전인격을 통하여 하나님의 이름과 그 위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길 간절히 원합니다.

3. 두 번째 간구: 나라가 임하시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승리로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이 땅 가운데 임했습니다. 하나님의 권세가 이 땅 가운데 임하사 날마다 성령의 다스림에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모든 권세로 이 땅의 악한 영들이 다 소멸하고 사라져서 마침내 하나님의 나라가 구원 역사 속에서 완성되기를 고대합니다.

4. 세 번째 간구: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주님의 통치에 순종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실현되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했다는 것이 분명히 보이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욕망과 욕심을 버리고, 우리의 전인격이 하나님을 향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5. 네 번째 간구: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십니다. 하늘의 새와 들풀도 보살피시는데, 하물며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신 우리의 삶을 돌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우리가 구하는 모든 것에 필요를 채우시되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게 하시어, 일용할 양식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6. 다섯 번째 간구: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던 죄인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영원한 형벌에서 건져내시어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을 허락하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죄인이었던 자가 하나님 앞에 담대히 나아감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 값없는 은혜를 안다면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용서함이 마땅하오니 그리스도의 은혜를 더욱 깨닫게 하셔서 죄지은 자를 너그러이 용서하게 하옵소서. 그 용서함으로 우리의 일상의 모든 죄도 깨끗하게 용서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7. 여섯 번째 간구: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세상의 여러 시험과 유혹 가운데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새롭게 지음 받은 존재로서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사탄의 간계를 분별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다만, 인간적 나약함으로 쓰러질 때도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을 힘입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아 다시 하나님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기를 원합니다. 

8. 송영 :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우리의 모든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가장 선한 방법으로 응답할 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는 모든 것들이 우리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우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반응형

L'Étranger by kangsy85

Notices

Search

Category

First scene (1188)
프로필 (19)
삶을 살아내다 (407)
산업단지 (13)
도시재생 (4)
토목직 7급 수리수문학 (8)
토목직 7급 토질역학 (8)
자료공유 (106)
편집 프로그램 (8)
신앙 (285)
책과 글, 그리고 시 (251)
초대장 배포 (55)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Nothing, Everything _ Soli Deo Gloria All Rights Reserved | JB All In One Version 0.1 Designed by CMSFactory.NET